-
해외에 나간다면, 강아지해외입양봉사는 어때?Learn/About Life 2021. 2. 18. 12:24
나는 결국 봉사에 실패했지만, 여러분들은 성공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써봅니다..
기릿⭐
#01. 강아지 해외입양 하는 이유/ 봉사자가 필요한 이유
주로 믹스, 중형견, 대형견들은 구조 후에 입양희망자 찾기가 정말 힘들다. 입양이 쉽게 되지도 않고, 마당 한켠에 빨간 고무집을 두고 사슬에 묶어 놓겠다는 사람들 뿐이다.
안락사 또는 한국에서의 비참한 삶, 그 둘 사이에서도 개는 스스로 선택하지 못한다.
그래서 강아지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외입양을 많이 보내게 된다.
하지만 강아지 혼자 수화물로 부칠 때에는 정말 많은 비용이 드는데, 해외로 건너가는 사람들의 수화물로 포함되어 가게되면 가격이 거의 2배 3배 가까이 줄어들게 된다고 한다.
그래서 만약 우리가 비행기를 타게된다면, 강아지 한 마리 또는 여러 마리의 삶을 구할 기회가 생긴다!
#02.신청하는 방법
신청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유기견 보호소 또는 보호 카페들을 통해 연락처를 알아내어 카톡 또는 전화하면 된다.
나는 이 곳을 통해 신청을 했었는데, 가입신청을 하면 금방 게시글을 확인 할 수도 있고,
그냥 카페 배너 상단 왼쪽에 있는 연락처에 연락을 남기기만해도 된다.나는 카톡으로 여쭤봤다.
#03. 절차
보면 알겠지만,
내가 써야하는 금액은 전혀 없고, 절차도 그렇게 복잡하지 않다.
다들 내가 좋은 일 하는 거 아니까 우쭈쭈해주는 느낌...
나 우쭈쭈당하고 싶다..........
#04. 장점, 단점
장점은 일단 내가 한 생명을 구했구나 하는 뿌듯함,
귀여운 강아지를 보는 행복함,
나를 맞으러 나와주는 입양가족들로 인해 입국장에서 느끼는 환대!
그리고 출국수속 할 때 가끔 느끼는 우울함이 없다. 내게 주어진 일에 대한 사명감이 느껴지기 때문이다.단점은, 아무래도 입출국시에 밟는 다른 절차들보다 더 많을 수는 있다. 다만 그마저도 원래보다 30분만 더 일찍 공항에 나오면 되는 정도다.
한 생명을 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이 정도라니 정말 경이로울 정도다.
#05. 내가 실패한 이유
ㅠㅠㅠㅠㅠㅠㅠ하.... 정말 하고 싶었는데.... 나는 급박히 비행기표를 샀어야하기 때문에 실패했다... 진짜 너무 아쉽다 아 진짜 강아지 보고싶다
17일 대사관면접, 비행기표 구매
18일 봉사 문의
23일 출국
이라서 출국까지 6일 가량 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봉사를 할 수가 없었다.
세관절차등을 합하면 7일~10일간의 여유가 필요하다고 하니 꼭 주의해서 신청하자.
앞으로도 강아지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많은 사람이 도왔으면 좋겠다.
'Learn > About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밈 모음(feat. ENTP) (0) 2021.02.20 기똥찬 사주 사이트 추천/내 사주는? (0) 2021.02.14